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대한 개츠비
    리뷰 2012. 10. 9. 22:58


    위대한 개츠비

    저자
    F. 스콧 피츠제럴드 지음
    출판사
    문학동네 | 2009-12-1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위대한 개츠비』. 위대한’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개츠비는, 근본...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세상에는 쫓는 자와 쫓기는 자, 바쁜 사람과 피곤한 사람뿐이다. - 101 page

    그가 말을 하면 할수록 그녀는 움츠러들었다. 결국 그는 포기하고 말았다. 오후는 어디론가 흘러가고 있는데 허망한 꿈만이 홀로 남아 싸우고 있었다. 방 건너편의 잃어버린 목소리를 향해, 더이상 만질 수 없는 것을 만지려고 애쓰면서, 암울하지만 절망하지는 않으면서 끝까지 분투하고 있었다. - 169 page

     

    아주 유명한 책이지만 지금껏 외면한 채 지내다가 언젠가 미드나잇 인 파리(Midnight In Paris, 2011)라는 영화에서 F. 스콧 피츠제럴드를 마주치자 마음이 동하여 읽어보게 되었다. 근데 너무 생각없이 책을 펼쳐들었나보다. 머리에 잘 안들어오더라. 1920년대라는, 비교적 현재와는 동떨어진 배경이었음을 머릿속에 그리면서 읽어나갔어야 했는데... 게다가 읽던 중에 라섹수술도 해서 좀 띄엄띄엄 읽던 탓도 있었다. 가끔 마주치는 문장두 좀 어렵구. 


    그래도 이 책, 예사롭지 않더라... 개츠비가 남같지 않았다. 보이지 않던 내 모습을 봐버린 느낌이랄까. 사랑을 위한 사랑이라... 남자라면 누구나 개츠비였던 적이 있었을 것이다. 이 책도 다음에 다시 읽어야 할 책 목록에 넣어둬야겠다.



     

     


    댓글

© ZNOF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