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괜춘한 이미지 뷰어 - FastStone
    기타 2009. 7. 31. 11:21

     

    이미지뷰어는 왜 항상 목마른 걸까요. 100퍼센트 맘에 쏙 드는 뷰어 찾기가 참 힘듭니다. 워낙 뷰어에 대한 needs가 다양해서 일까요? 하지만 여기저기 자주가는 사이트들만 보아도 대부분 간편한 기능빠른 뷰어들을 찾는걸 보면 꼭 그런것 같지도 않은데 말이죠. 저 역시 기능은 rotation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런 뷰어에 가장 근접했던게 ACDSee Classic이 아니었나 싶네요. 저도 오랬동안 애용했었는데 이놈이 언젠가부터 퍽퍽 죽어버려서 신뢰도 급하락으로 어쩔수없이 삭제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찾은게 바로 위에있는 FastStone입니다. 이름처럼 빠르고 돌처럼 단단하고 야무진 느낌입니다. 기능이 필요 이상이지만 다른 뷰어들보다 체감속도가 좋네요. 속도때문에 기능이 많은 뷰어들을 꺼렸었는데, FastStone을 보니 있어도 나쁠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소화 버튼 옆의 roll up버튼, 전체 화면보기에서 왼쪽 클릭시 그 부위가 확대되어 현미경보듯 관찰 할 수 있는 돋보기 기능, 전체화면보기시 각각의 모니터 귀퉁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나타나는 EXIF 메타데이터, 썸네일 탐색기, 메뉴등 독특하면서도 괜찮은 기능들이 많네요.

     

    공개 프로그램으로 외산이지만 한글까지 지원합니다. 개인사용자에 한해 무료이며, 상업적인 이용시에는 구입하여야합니다. 지금 깔려있는 뷰어가 지겨우시다면 한번쯤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으실듯 합니다.

     

    사이트 : http://www.faststone.org

     

     

     

    댓글

© ZNOFLO